메탈리카의 공식 홈페이지 metallica.com은 지난 8월 10일(현지시각)로 메탈리카가 신보 'Death Magnetic'의 작업을 모두 마쳤다고 공지했다. 이에 앞서 메탈리카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새 앨범의 커버 디자인과 트랙리스트가 공개되었고, 밴드는 Ozzfest2008에서 앨범 수록곡중 하나인 'Cyanide'를 선보이기도 하는 등 9월 12일 전세계 발매를 앞두고 새 앨범의 베일은 이미 하나둘씩 벗겨지고 있다.
That Was Just Your Life The End Of The Line Broken, Beat & Scarred The Day That Never Comes All Nightmare Long Cyanide The Unforgiven III The Judas Kiss Suicide & Redemption My Apocalypse ===============================
7분 39초 남짓하는 대곡 'Cyanide'에서는 앨범 제작과정을 공개하는 프로젝트 사이트 missionmetallica.com에서 리프의 일부가 공개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은 이러한 대곡들이 상당수 수록되어 있으며 그중에는 무려 10분에 달하는 트랙도 있다고 한다. 한편 메탈리카는 앨범 발매 후 10월 중순부터 북미투어를 돌 계획이다. 내한공연도 꼭 성사되길 간절히 바란다.